놀이치료

본문

위・아래 삭제 복제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
       
위・아래 삭제 복제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
       
위・아래 삭제 복제
  • 행수 :
    열수 :
    타입 :
    • 선색
    • 실선
    • 점선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1px
    • 2px
    • 3px
    • 4px
    • 5px
    • all
    • top
    • right
    • bottom
    • left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all
    • top
    • bottom
    • 0px
    • 5px
    • 10px
    • 15px
    • 20px
    • 25px
    • 30px
    • 35px
    • 40px
    • 4px
    • 8px
    • 10px
    • 12px
    • 16px
    • 20px
    • 30px
    • 1.3em
    • 1.5em
    • 2em
    • 2.2em
    • 2.5em
    • 3em

정의
아동은 언어 능력이 제한적이므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있어 놀이치료에서 사용되는 놀이감은 단어들이고, 아동의 놀이는 아동의 언어입니다. 아이들은 따뜻하고 수용적인 분위기의 놀이치료실에서 놀이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치료자는 이를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지지하며 격려합니다. 

놀이를 통해 아동은 발달합니다. 그러므로 놀이는 아동을 진단 평가하는 도구일 뿐 아니라, 심리치료의 수단이 됩니다. 어른들이 언어로 심리치료 및 상담을 하는 것과 같이 놀이치료는 놀이를 통해 아동의 마음을 치유하는 한 방법입니다. 어린 아동의 놀이에는 성장과 치료의 힘이 있습니다. 


목표
놀이를 통하여 문제 중상을 완화, 치료하고 연령에 따른 사회성, 인지, 정서발달을 촉진시켜 줍니다. 또한 아동은 치료자와의 안정적이고 수용적인 인간관계를 통하여 부정적인 감정을 적절히 표출하고 자신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며 환경에 대해 탐색하고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대상
-부산하고 충동적이며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
-반복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이거나 얼굴을 찡그리거나 킁킁 소리를 내는 아이
-모든 일에 흥미가 없으며 자신감이 부족하고 위축된 아이
-매사에 부정적이고 짜증이 많은 아이
-지나치게 긴장되어 있고 사소한 일에도 걱정과 불안이 많은 아이 
-친구들과 잘 사귀지 못하는 아이
-유치원이나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
-공격적이고 적대적이며 반항적으로 행동하는 아이
-거식증이나 과식증 등 식사장애를 보이는 아이
-엄마와 지나치게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는 아이
-발달장애 아동 


방법
주 1회 내지 2회 50분 동안 일대일 개별 치료가 진행됩니다. 


       
위・아래 삭제 복제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
수정 링크걸기 링크해제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8-03-22 12:26:39 집중력 향상 클리닉(ADHD)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8-03-22 12:29:35 학습클리닉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8-03-22 15:15:23 영유아 발달 클리닉에서 복사 됨]